보도자료

수많은 언론을 통해 인정받은
요진건설산업을 만나보십시오.

게시판
NO. TITLE DATE
102 요진건설, 국방시설본부 ‘우수 시공업체 감사패’ 받아 (2021.04.05) 2021.04.05

 

요진건설, 국방시설본부 ‘우수 시공업체 감사패’ 받아

- 주한미군기지 내 공사현장 고품질 시공 능력 인정받아

- 2015년 ‘국방시설본부 우수 건설업체’ 선정 이후 두번째

 

 

[사진설명: 요진건설산업 대표 최은상 부회장(오른쪽)과 국방시설본부장 정해성 소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요진건설산업(대표 최은상 부회장)이 국방부로부터 고품질 시공 능력을 인정받았다.

 

요진건설은 지난 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시설본부에서 진행된 ‘2020년도 우수업체 감사패 수여식’에서 ‘우수 시공업체’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요진건설산업 최은상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국방시설본부장 정해성 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수여식은 국방부 국방시설본부에서 발주한 시설공사 및 기술용역 전반에 대한 2020년도 평가 결과에 따른 것으로, 요진건설은 국방시설본부 대미사업과가 발주한 FED 전체 현장 시공업체 중 최우수 업체로 평가받았다. 요진건설은 2020년 3월 ‘평택 주기장 시설공사’를 탁월한 품질로 성공적으로 준공함에 따른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요진건설의 이번 감사패 수상은 2015년 ‘국방시설본부 우수건설업체’ 선정 이후 두번째다.  

 

요진건설산업은 1986년부터 품질관리 기준이 엄격하기로 정평이 난 미극동공병단(FED)의 주한미군기지 공사를 꾸준히 수주해 완공 및 유지관리까지 책임져 오고 있다. 특히 미군부대 시설공사는 주한미군이 제시하는 시설기준에 의해 건설되기 때문에 건설공정관리가 까다로워 선진기술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진건설산업 최은상 부회장은 “국방부 감사패 수여를 통해 요진건설의 FED 시공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시공 품질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요진건설산업은 1976년 설립된 종합건설회사로 주거브랜드 `와이시티`와 `와이하우스`, 고급타운하우스 `빌라드와이` 및 일산의 쇼핑몰 `벨라시타` 등을 건축했다. 이 밖에도 미극동공병단(FED) 사업, 요진 미얀마시멘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 호텔 등 주택, 토목, 플랜트, 투자형 도급사업, 호텔 운영 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을 성공적으로 리모델링해 오픈한 바 있다.

 

<관련 기사>

<연합뉴스> [게시판] 요진건설, 국방시설본부 우수 시공업체 감사패

 

<매일경제> 요진건설, 국방시설본부 '우수 시공업체 감사패' 받아 

 

<뉴시스> 요진건설, 국방시설본부 '우수 시공업체' 감사패 받아

 

<서울경제> 요진건설, 국방부 '우수 시공업체' 선정···감사패 수상

 

<e대한경제> 요진건설산업, 국방시설본부의 ‘우수 시공업체’로 선정

 

외 다수